엑셀의 효율적인 활용을 위한 다양한 설정 및 사용자 지정 기능 엑셀은 데이터 처리와 분석을 위한 강력한 도구로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사용자들이 엑셀의 다양한 설정과 사용자 지정 기능을 충분히 활용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엑셀의 효율적인 활용을 위해 필요한 다양한 설정과 사용자 지정 기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수수료를 제공 받습니다.
엑셀의 효율적인 활용을 위한 다양한 설정 및 사용자 지정 기능
화면 및 출력 설정
엑셀에서 작업할 때 화면의 가시성과 인쇄물의 품질은 매우 중요합니다.
화면 배율을 조정하여 작업 중인 시트를 더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보기” 탭에서 “화면 배율”을 조절하여 작업 영역을 확대 또는 축소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인쇄할 때 특정 영역만 선택하거나 페이지 레이아웃을 조정하여 용지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파일” 탭에서 “인쇄”를 선택하고 필요한 설정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작업 환경 설정
개인의 작업 환경에 맞게 엑셀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엑셀을 실행했을 때 파일을 저장할 기본 작업 폴더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파일” 탭의 “옵션”에서 “저장”을 선택하고 기본 작업 폴더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옵션 탭에 들어가서 여러가지 설정들을 변경 할 수 있습니다.
관련글
엑셀 결재란 만들기 칸이 맞지 않는 경우 카메라 기능 활용!
엑셀 글자 합치기 방법 두가지 연결기호 혹은 함수 사용!
엑셀 띄어 쓰기 없애기 SUSTITUTE 함수 사용해보기!
엑셀 함수 코드에 대한 텍스트 서로 변환 해보기 CHAR, CODE 함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