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시트 위 점선 숨기기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엑셀 시트에서 인쇄 영역을 표시하는 점선을 숨기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인쇄 영역을 설정하면 점선이 나타나는데, 경우에 따라 이 점선이 시트 작업에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이를 숨기는 간단한 방법을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엑셀 시트 위 점선 숨기기
그림에서 보시는 것과 같이 엑셀을 사용하다가 페이지 레이아웃 미리 보기나 인쇄 페이지에서 인쇄 관련 설정을 변경한 후 시트 화면으로 돌아오면 점선으로 페이지 구분선이 표시됩니다. 작업을 할 때 방해가 되기 때문에 없애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파일] 탭에 들어갑니다.
하단에 있는 옵션을 클릭 합니다.
다음과 같은 대화상자가 나오면 고급 범주를 선택 합니다.
하단으로 내리면 나오는 이 워크시트의 표시 옵션 영역에서 페이지 나누기 표시를 체크 해제 합니다.
간단한 설정 만으로 페이지 구분선이 없어진 것을 볼수 있습니다.
엑셀 시트 위에 표시되는 인쇄 영역 점선을 숨기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이 설정을 활용하면 보다 깔끔한 작업 환경에서 시트를 편집할 수 있습니다. 필요할 때 간단히 적용해 작업을 효율적으로 관리해 보세요!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수수료를 제공 받습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