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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셀 월별 시트 합계 한번에 하는방법
이번 시간에는 상단에 사진과 같이 월별 시트의 합계를 계산하여야 할 때 수식을 하나씩 연결 하는것이 아니라 한번에 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 하도록 하겠습니다. 엑셀 월별 시트 합계 구하기는 월별로 나열되어 있는 데이터에서 한번에 모든 셀을 한번에 연결 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드립니다
다음과 같이 1월 ~ 부터 6월 혹은 12월 까지 있는 시트의 합계를 구하는 방법입니다.
물론 이렇게 =SUM 을 입력 하고 모든 시트에 들어가 하나씩 연결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렇게 마우스로 직접 선택 하는 경우 아주 귀찮은 작업이 되며
잘못된 셀 주소가 연결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가장 먼저 합계를 구해야 하는 시트의 셀에 =SUM 함수를 열어 줍니다.
이 상태 에서 1월 시트로 이동 합니다.
사진과 같이 sum( 을 열어 놓고 1월로 이동을 하면 자동으로 ‘1월’! 이 입력 됩니다.
일반적으로 여기서 셀을 선택하여 연결 하지만 한번에 하는 방법은 SHIFT를 이용합니다.


=SUM(‘1월’!E7,’2월’!E7,’3월’!E7,’4월’!E7,’5월’!E7,’6월’!E7) <- 이와 같은 수식과 같은 값 입니다.
엑셀 월별 시트 합계 수식 붙여 넣기
이제 나머지 셀에 수식을 붙여 넣어야 합니다.
바로 복사 붙여 넣기 할 경우 서식이 같이 따라 오므로 수식만 붙여 넣기 하도록 하겠습니다.
입력한 수식을 복사 합니다.
붙여 넣기 할 범위를 지정 합니다.
오른쪽 마우스를 눌러 선택하여 붙여 넣기를 하거나 CTRL+ALT+V 를 합니다.
다음과 같은 창이 나오면 수식을 체크 한 후 확인을 해줍니다.
완벽하게 계산이 완료 되었습니다.
엑셀 월별 시트 합계 주의사항
예를 들어 6월에 영업 2팀으로 합정동이 추가 된 상황이라면 올바른 계산이 되지 않습니다.
1월 부터 6월 까지 셀의 위치가 모두 일치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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