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입력란 초기화

빠르게 하기
한번만 설정 해놓으면 끝!

엑셀로 돈벌자!

엑셀 입력란 초기화 쉽게 하기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엑셀 서식에서 입력된 내용을 초기화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엑셀로 보고서를 작성하다 보면, 월이나 년도가 바뀌었을 때 서식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입력된 데이터만 지우고 새로 시작하고 싶을 때가 많습니다. 하지만 서식이 복잡하거나 데이터가 많이 입력되어 있을 경우, 이런 작업은 상당히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효율적으로 해결하기 위해서는 엑셀의 이동 기능을 활용하는 것이 좋은데요, 이 기능을 사용하면 불필요한 데이터를 빠르게 선택하고 삭제할 수 있어 작업 시간을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 이동 기능을 이용하여 서식을 유지하면서 입력된 내용을 간단하고 빠르게 초기화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이 방법을 익히시면 매번 서식을 다시 만들 필요 없이, 기존의 서식을 활용하여 작업 효율을 높일 수 있을 것입니다.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수수료를 제공 받습니다.

 

엑셀 입력란 초기화 하기

엑셀 입력란 초기화 1번

그림에서 보시는 것과 같이 지정된 서식에서 숫자 데이터를 입력 한 경우 다른 날짜의 형태로 보고서를 만들려면 내용을 하나씩 드래그 하여 삭제 하여야 합니다.

물론 그 다음번 작업에도 그래야 합니다. 이 작업을 빠르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셀 입력란 초기화 하기 이동 기능

 

엑셀 입력란 초기화 2번

CTRL + G 혹은 기능키 F5키를 눌러 이동 대화 상자를 열어 줍니다.







 

엑셀 입력란 초기화 2번

옵션을 선택 합니다.

상세 설정 하기

엑셀 입력란 초기화 3번

종류 탭에서 상수를 선택을 한 후

 

엑셀 입력란 초기화 4번

그림에서 나오는 것 과 같이 숫자를 제외한 텍스트, 논리값, 오류 는 체크 박스를 해제 해주시고 확인을 선택 합니다.







 

엑셀 입력란 초기화 실행 하기

엑셀 입력란 초기화 5번

완료 하시면 그림에서 보이는 것 처럼 텍스트나 수식이 입력된 셀은 모두 제외 하고 숫자만 입력된 셀을 선택 합니다.

이름 상자 설정하기

엑셀 입력란 초기화 6번

그럼 다음 단계로 내가 원하는 셀이 설정 된 이후 이름 상자로 가서 선택된 셀들의 이름을 지정 해줍니다.

 

엑셀 입력란 초기화 7번

이름 상자를 클릭하여 내가 원하는 이름으로 변경 한 후 엔터를 눌러 작업을 마칩니다.

 

엑셀 입력란 초기화 8번

다른 작업을 하다가도 이름 상자를 클릭하면 초기화라고 설정 해놓은 이름 상자가 표시 됩니다 이 상자를 눌러 보겠습니다.

 

엑셀 입력란 초기화 9번

이렇게 매번 지정 하지 않아도 한 번만 설정 해놓는 다면 손쉽게 범위를 지정 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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