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자동 테두리 만들기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엑셀 보고서에서 테두리를 자동으로 설정 할 수 있는 조건부 서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데이터를 추가 할 때 마다 테두리를 다시 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던 경험이 다들 있으실 텐데요 간단한 설정 하나로 편리한 문서 작업을 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엑셀 자동 테두리 만들기
다음과 같이 데이터를 아래로 계속 추가 해서 입력 할 경우를 생각 해보겠습니다.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수수료를 제공 받습니다.
새로 입력된 데이터에는 테두리가 없이 그냥 입력 되어 불편함이 있습니다. 복잡한 수식과 표 기능을 이용 하여 이를 해결 할 수 있지만 간단한 조건부 서식으로도 가능 하니 오늘은 조건부 서식을 사용하여 진행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셀 자동 테두리 만들기
조건부 서식 설정 하기
조건부 서식을 활용 하여 테두리를 설정 해보겠습니다.
첫 번째로 범위를 지정 해줍니다. 아래로 계속 입력할 데이터 이므로 행 전체를 설정 해보았습니다. 범위를 직접 설정 하셔도 무방 합니다.
그 다음 조건부 서식 아이콘을 선택 합니다.
하위 항목에 새 규칙이라는 항목을 선택 합니다.
수식을 사용하여 서식을 지정할 셀 결정 을 선택 합니다.
다음 수식이 참인 값의 서식 지정 이라는 텍스트 아래의 입력칸을 클릭 하여 입력 커서가 나오게 합니다.
첫 번째 행의 첫 번째 셀을 선택하면 입력칸에 셀 주소가 나오게 됩니다
키보드 F4를 두번 눌러서 참조를 변경 하여 줍니다.
수식 입력창에 입력 할 수 있는 상태가 되면 =$A1<>”” 라고 수식을 입력 합니다.
아래의 서식을 선택 합니다.
새로운 창이 나오면 테두리 탭에 들어가 윤곽선을 누르고 확인을 눌러 주시면 완료 됩니다.
완료 하시면 아래쪽으로 데이터를 새로 입력 할 때 마다 지정 된 범위 내에서 테두리가 생성 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vba나 다른 어려운 설정 없이 간단하게 조건부 서식을 통해 자동 테두리를 설정 해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엑셀 결재란 만들기 칸이 맞지 않는 경우 카메라 기능 활용!
엑셀 글자 합치기 방법 두가지 연결기호 혹은 함수 사용!
엑셀 띄어 쓰기 없애기 SUSTITUTE 함수 사용해보기!
엑셀 함수 코드에 대한 텍스트 서로 변환 해보기 CHAR, CODE 함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