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수수료를 제공 받습니다.
엑셀 체크박스 만들기
엑셀에서 체크박스를 만들 수가 있습니다. 천천히 엑셀 체크박스 를 이용하여 멋진 보고서를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체크박스를 만들고 조건부 서식을 이용하여 행전체가 강조되게 하며 데이터 막대를 이용하여 달성률 까지 만들어 보겠습니다.
다음과 같이 데이터를 준비 해줍니다.
엑셀 체크박스 [개발도구 탭이 없는 경우]
보통 개발도구 탭을 사용한 적이 없다면 추가를 해주고 시작을 해야 합니다.
리본 메뉴를 추가 하기 위하여 메뉴의 아무곳에 우클릭을 하여 사용자 지정에 들어가 줍니다.
개발도구 탭을 선택을 하고 확인을 눌러 줍니다.
개발도구 추가가 완료 되었으면 다음과 같이 적당한 위치에 체크박스를 만들어 줍니다.
확인란 이라는 텍스트는 지워 주시고 크기를 다음과 같이 맞춥니다.

셀 연결 탭에 놓고 체크박스가 있는 셀을 클릭하거나 직접 입력 한 후 확인 합니다.


엑셀 체크박스 과정 반복
조금 힘든 과정 이지만 체크 박스 하나 하나 설정 하여
컨트롤 서식에 가서 셀 연결을 하나씩 해주어야 합니다.
아마 이 시트를 만드는데 가장 귀찮은 작업이 될것 같습니다. 한번에 하는 방법이 있는데 아직 거기까지는 지식이 없고 다소 어려워 데이터가 그렇게 많지 않다면 하나씩 하는 방법을 추천드리겠습니다.
우클릭 F 주소창에 마지막 숫자 +1 하여 변경 엔터 로 그나마 조금 빠르게 할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 까지 완료 하셨다면 다음 단계로 넘어 가겠습니다.
엑셀 체크박스 조건부 서식으로 행전체 강조하기
조건부 서식을 입력할 범위를 전체 지정 해주도록 합니다.
[홈] 탭의 조건부 서식을 선택 한 후
새 규칙에 들어가 줍니다.
[수식을 사용하여 서식을 지정할 셀 결정] 을 선택 한후
=$G2=TRUE 입력 합니다.
서식창을 열고 원하는 색을 넣은 후 확인 합니다.
여기 까지 하시면 체크박스에 행 강조 까지 완료 되었습니다.
사진 처럼 체크 한 행이 강조 되었다면 확인 개수와 달성률 까지 해보겠습니다.
엑셀 체크박스 COUTNIF로 TRUE 개수 나타내기
[F19] 셀에 =COUNTIF(G2:G17,TRUE) 입력 합니다. TRUE 로 반환된 셀의 개수를 세어주는 함수 입니다.
다음셀에는 =COUNTA(G2:G17) 입력 합니다. 총 개수를 세어 주는 함수이므로 큰의미는 없습니다. 총 개수를 텍스트로 16을 써도 무방합니다.
확인개수 / 총 개수 를 입력하여 확률을 만들어 주고 셀서식의 백분율로 변경해줍니다.
확인 해주시고
이렇게 나오면 다음 단계로 가겠습니다.
엑셀 체크박스 데이터 막대 활용 하기

수고 하셨습니다. 역동적인 보고서가 완성 되었습니다.
관련글
엑셀 COUNTIF 카운팅 총정리
엑셀 바꾸기 사용법 총정리
엑셀 행 선택 단축키
엑셀 틀고정 사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