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수수료를 제공 받습니다.
엑셀 PDF 파일 복.붙 하기
작업을 하다보면 PDF파일에 자료를 엑셀로 옮겨야 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프로그램이나 다른 방법으로 변환하여 사용할 수 있지만 귀찮은 작업이 아닐수 없습니다.
변환 프로그램 같은것 없이 단순하게 복.붙하여 정돈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위와 같은 자료가 있을 때 그대로 복사 하여 붙여 넣어 보겠습니다.
그대로 복사하여 붙여 넣는 다면
이렇게 머리 아픈 데이터가 나옵니다. 그럼 이제 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선택하여 붙여넣기 활용
그대로 복사를 하여 선택하여 붙여넣기를 해줍니다.
[빈셀선택] -> [마우스오른쪽] -> [선택하여 붙여넣기]
텍스트를 선택한 후 붙여 넣기 합니다.
이렇게 데이터가 탭(공백) 기준으로 나뉘어져 입력이 됩니다.
하지만 이렇게 나오지 않고 한 셀에 모두 입력이 될경우도 있습니다.
이렇게 한셀에 모두 입력이 되었을 경우에 텍스트 나누기를 해주도록 합니다.
텍스트 나누기 활용
범위 지정 후 [데이터] 탭의 텍스트 나누기를 선택 합니다.
[구분기호로 분리됨] 다음
[탭], [공백], [연속된 구분 기호를 하나로 처리] 선택 후 다음
[탭], [공백], [연속된 구분 기호를 하나로 처리] 선택 후 다음

마침을 선택해 줍니다
그럼 최종적으로 데이터가 이렇게 정돈 된것을 볼 수 있습니다.